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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quare” 감독, 영화의 특징, 리뷰

by 이주연 변리사 2024. 3. 2.

“The Square”는 개인적, 직업적 딜레마에 직면한 미술관 큐레이터의 경험을 통해 현대 미술의 세계와 사회 규범을 파헤쳐 현대 생활의 특권과 도덕성, 부조리에 대한 날카로운 사회적 논평을 선사하는 풍자 드라마로서, 2017년 황금 종려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The Square

“The Square”감독

“The Square”Ruben Östlund 감독은 대담하고 혁신적인 영화 제작 스타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회적 규범과 인간 행동을 탐구하는 경향이 있는 Östlund는 시청자의 관점에 도전하는 생각을 자극하는 내러티브를 제작합니다. 디테일에 대한 예리한 안목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세심한 접근 방식은 영화 산업에서 널리 호평을 받았습니다. 풍자와 심오한 사회적 논평을 혼합하는 Östlund의 능력은 그를 현대 영화에서 독특한 목소리로 만들어 줍니다.

“The Square”영화의 특징

"The Square"Ruben Östlund가 감독한 현대 미술, 사회적 규범, 인간 행동에 대한 대담하고 도발적인 영화로, 이 영화의 세 가지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술계의 풍자적 논평:

본질적으로 "The Square"는 예술계와 그것이 반영하는 더 넓은 사회에 대한 풍자적 논평입니다. Östlund는 유머와 아이러니를 사용하여 현대 미술계의 가식과 모순을 분석하며, 특히 그 안에 만연한 엘리트주의, 위선 및 상품화에 중점을 둡니다. 유명한 스톡홀름 박물관과 괴짜 큐레이터의 렌즈를 통해 영화는 예술계의 부조리함을 폭로하며 관객이 이를 지배하는 가치 체계와 권력 구조에 의문을 제기하도록 유도합니다.  "The Square"는 예술 제도의 가식과 예술적 의도와 관객의 해석 사이의 단절을 꼬집음으로써 문화의 상품화와 동시대 미술 담론의 천박함을 신랄하게 비판합니다.

색다른 서사 구조:

 "The Square"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전통적인 스토리텔링이 아닌 에피소드 식 스토리텔링과 단편적 접근방식을 선호하는 파격적인 서사 구조입니다. Östlund는 보다 단편적이고 에피소드적인 접근 방식을 선호하며 영화 주제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하는 다양한 하위 플롯과 삽화를 함께 엮습니다. 이 조각난 내러티브 스타일은 현대 생활의 혼란스럽고 예측할 수 없는 특성을 반영하여 시청자가 서로 다른 조각에서 중요한 내러티브를 하나로 엮도록 유도합니다. 이러한 비선형 접근 방식은 처음에는 시청자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영화의 중심 주제에 대한 탐구를 심화시켜 보다 풍부한 캐릭터 개발과 보다 미묘한 사회적 논평을 가능하게 합니다.

도발적인 주제:

"The Square"는 지성, 재치, 대담함으로 다양한 도발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예술의 본질과 권력과의 관계부터 인간의 도덕성과 복잡한 사회적 책임까지, 영화는 관객에게 도전적인 질문과 불편한 진실을 제시합니다. Östlund는 영화의 풍자적 렌즈를 사용하여 시청자에게 현대 사회에 대한 불편한 진실을 대면하게 하면서 복잡한 도덕적 딜레마에 직면하게 합니다.

Östlund는 어두운 유머, 철학적 탐구, 예리한 관찰을 혼합하여 이러한 주제를 능숙하게 탐색하여 시청자가 자신의 가정과 편견에 직면하도록 유도하며 특권, 인종, 성별, 계급 등의 어려운 주제를 회피하지 않고, 오히려 생각을 자극하고 대립적인 방식으로 정면으로 접근합니다. 이 영화는 관객에게 복잡하고 종종 불편한 주제를 다루도록 강요함으로써 영화는 현대 사회의 본질과 그 안에서 예술의 역할에 대한 더 깊은 성찰을 불러일으킵니다.

 

그 결과  "The Square"는 혁신적인 스토리텔링과 설득력 있는 사회적 논평을 추구하는 영화광이라면 꼭 봐야 할 영화가 됐다.

“The Square”영화의 리뷰

루벤 외스틀룬드(Ruben Östlund)가 감독한 "The Square"는 현대 예술과 사회에 대한 신랄한 풍자를 제공하는 매혹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영화입니다. 유명한 스톡홀름 박물관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이 영화는 박물관 큐레이터인 크리스티안이 점점 더 터무니없고 도덕적으로 모호해지는 일련의 상황을 헤쳐나가는 과정을 따릅니다. 크리스천이 자신의 직업적 명성을 유지하고 예술계의 복잡성을 헤쳐나가는 과정에서 이 영화는 특권, 위선, 문화 상품화에 대한 통렬한 비판을 제공합니다.

 "The Square"의 가장 눈에 띄는 측면 중 하나는 날카롭고 예리한 사회적 논평으로, Östlund는 예술의 본질과 기관의 역할부터 현대 사회의 권력과 특권의 역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급한 문제를 두려움 없이 다루고 있습니다. 꼼꼼하게 제작된 장면과 예리한 대화를 통해 영화는 관객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 대한 불편한 진실에 직면하도록 강요하며 윤리, 책임, 예술의 의미에 대한 중요한 대화를 유발합니다.

 "The Square"의 중심에는 재능 있는 출연진들의 잊지 못할 일련의 공연이 있습니다. Claes Bang은 크리스천으로서 역작을 선보이며 캐릭터의 오만함, 취약성, 도덕적 모호함을 쉽게 보여하고, Elisabeth Moss는 크리스천의 세계에 얽히게 된 미국 언론인 앤 역으로 빛을 발하고, 도미닉 웨스트는 취향과 품위의 경계를 뛰어넘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예술가 역을 맡아 기억에 남는 장면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출연진의 조합은 Östlund의 풍부하게 그려진 캐릭터에 깊이와 복잡성을 더해 "The Square"를 정말 몰입감 있고 잊을 수 없는 영화로 만들어줍니다.

시각적으로 "The Square"Östlund의 뛰어난 감독과 놀라운 영화 촬영법으로 시각적으로 놀랍고 주제가 풍부한 세계를 만들어 내는 눈의 향연을 펼쳐지게 합니다. 박물관의 매끈한 인테리어부터 스톡홀름의 투박한 거리까지 모든 프레임이 세심하게 구성되고 의미가 넘치며, 관객이 영화의 세계에 몰입하고 더 깊은 의미의 층위를 탐구하도록 유도합니다.

비평가들의 찬사 외에도 "The Square"는 칸 영화제에서 명망 높은 황금종려상을 비롯한 수많은 상과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영화계의 인정은 영화의 힘과 공명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자로서 Östlund의 기술에 대한 증거입니다. 블록버스터 프랜차이즈와 정형화된 스토리텔링이 지배하는 시대에 "The Square"는 관객이 주변 세계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하도록 도전하는 대담하고 독창적인 영화 작품으로 돋보입니다. 예술 영화의 팬이시든 아니면 단순히 생각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을 좋아하시든, "The Square"는 크레디트가 올라간 후에도 오랫동안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필수 영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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